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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2 장 용어정의

제 3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5 장 서비스 이용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부칙>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나인원이 운영하는 오늘의 스포츠(이하"회사"라 한다)가 홈페이지(https://www.scoretoday.co.kr/) 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장 용어정의

제 2 조(정의)
1. "회사"란 주식회사 나인원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포인트"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하거나 회원이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하며,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오늘의 스포츠 홈페이지(https://www.scoretoday.co.kr/)의 초기화면 하단에 연결화면(링크)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와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법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거절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회원이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관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약관외 준칙)
1. 회사는 운영정책 등을 통하여 본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운영정책 등은 본 약관에 대한 보충적 효력을 갖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6조(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을 읽고 그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요청하는 신청양식과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 또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써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을 거절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탈퇴 후 재가입을 위하여 이용 신청하는 자는 탈퇴 30일 이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6.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이용신청은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기록한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미비한 경우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본 약관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의 도용을 예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정기 또는 비정기적으로 행하는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 아이디(ID)의 도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도용으로 인하여 정보 등이 변경된 경우에도 회원의 도용 신고 시기,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 기록,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 등에 따라 도용으로 인해 발생된 회원의 피해가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제10조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스스로 회원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게임 이용을 통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2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제22조 제1항 제(6)호 내지 제(8)호의 행위를 하는 자를 발견한 경우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원 아이디(ID)를 회원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결제정보 및 개인정보, 회원 아이디(ID)를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운영 등)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서비스는 무료이거나 소정의 포인트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들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관리운영자를 둘 수 있으며, 관리운영자는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규정에서 정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서비스정보를 조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반하는 행위에 대해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하여 건의, 문의, 신고 등 회사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팝업창, 게시판 공지사항, 쪽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음란사이트가 링크된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 회원 아이디(ID) 거래 또는 오늘의 스포츠 서비스 이용을 통한 유·무형의 결과물의 환전과 관련된 게시물의 경우
  •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인 경우
  •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 성실히 보호합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 제(1)호, 제(2)호와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이용
  •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4. 회사는 회원 또는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의 검색결과 노출 중단, 삭제, 비공개 조치 등의 명시적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2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련법령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게시물에 대한 정책)
가.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게시판에 올린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판에 올라온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회원이 게시판에 올린 게시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올린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판에 올린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올린 게시물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게시물의 관리 및 보존
회사는 회원이 올린 게시물의 내용이 게시판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해당 게시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문제가 되는 게시물을 올렸을 경우 그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 불량 게시물에 대한 정의
회사 서비스 약관/게시판 이용약관과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및 심의세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을 불량 게시물로 정의합니다.
  • 음란성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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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불량 이용자에 대한 제재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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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불량 게시물 신고하기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불량 게시물을 발견했을 시에는 신고센터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허위 신고할 경우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징계에 대한 이의 제기는 징계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1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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